본문 바로가기
#뷰티정보

점 빼고나서 관리법

by Zeno0412 2023. 6. 11.
반응형

점 빼고나서 관리법

 

흔히 점은 신체 어디에서나 나타날 수 있는 유형입니다. 작은 크기의 타원형이며 크기 및 모양이 다르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점은 피부의 색소 생성 세포인 멜라닌 세포가 피부 전체에 고르게 퍼지지 않고 집중 형성 된 비이상적 활동에 의해 나타나게 됩니다.  점은 두가지 유형으로 분류할 수있습니다. 후천성 점과 선천정 섬의 두가지가 있습니다.

점 빼고나서 관리법

후천성 점은 가장 일반적인 유형이며 햇빛노출 및 유전적인 요인을 가지고 나타나며 자외선 노출이후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발생합니다. 점은 황갈색 갈색 도는 검은색에서 분홍색 또는 발간색까지 색상이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후천성으로 햇빛 노출에 생긴 점은 6mm 미만으로 작습니다. 사람에 따라 크기가 다르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양은 일반적으로 둥글거나 타원형이며 불규칙하고 볼록하게 튀어나올 수 있는 형태를 가집니다.

 

선천성 점

선천성 점은 태어날 때 나타나며 태아 발육 중 멜라닌 세포의 과증식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 때 선천성으로 발생되는 점은 피부암의 일종인 흑색종으로 발전할 위험성이 높습니다. 흑색종의 위험은 직경이 20cm의 큰 거대 선천성 멜라닌 세포 모반에서 증가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점은 양성이지만 변화에 따라 미용 특징이 있다면 의학적인 상담이 필요합니다.

점 뻬고나서 관리법

점 빼고나서 관리법

점 빼고나서 관리법

 대부분의 점은 무해하지만 일부는 피부암으로 발전하거나 미용적인 문제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피부과의 내원해 점 제거 레이저 시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점이 제거되면 적절한 치료 후 관리가 중요합니다.

 

1. 상처 청결 유지

치료 부위를 순한 비누나 물세안으로만 하루 두번 씻어냅니다. 딱지가 앉은 형태일 경우에만 세안을 권장합니다.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상처를 문지르거나 딱지를 제거하지 마십시오.

 

2. 항생제 연고 바르기

세안 후 피부과 처방이 된 항생제 연고를 바릅니다. 항생제 연고는 점을 뺀 부위에 상처에 얇게 발라줍니다. 연고는 감염을 예방하고 해당 부위를 보호해 재생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회복의 시간을 줄여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병원에서 처치해준 멸균 드레싱이나 반창고를 덮어 외부 오염 물질로부터 보호해줄 수 있습니다.

 

점 빼고나서 관리해줄 때 효과를 본것은 듀오덤(재생밴드)를 사용해 유지하는 게 좋습니다. 진물이 나면 하루 1-2회 갈아주고 안나면 1주정도 유지하는게 재생에 도움이됩니다. 차후 딱지가 앉으면서 붉은자국으로 통증이 사라질 대까지 자주 갈아주면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거뭇한 색소침착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딱지는 대개 5-10일 평균 7일 정도 걸려서 서서히 떨어집니다. 일주일 전후시기에 세안후 가볍게 수건으로 얼굴을 닦다가 딱지가 떨어지더라도 놀라지 않으셔도 딥니다. 피부의 재생이 되면서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현상으로 진물이 나온다면 가볍게 닦아주면 됩니다.

 

3. 과도한 열, 수분을 피하기 

상처를 건조하게 유지하고 과도한 땀을 흘리거나 뜨거운 사우나 샤워 등을 피하시는걸 권장드립니다. 상처의 자극을 최소화하고 회복을 돕기 위해 자극을 받는 행동에 대해 특히 조심하는걸 권장드립니다. 

 

4. 자외선 차단

 점을 제거하고 난 후의 자국의 점의 발생을 방지하고 과색소침착 또는 흉터의 위험을 최소하기 위해 점 제거 후 적절한 자외선 차단이 중요합니다. 햇빛에 노출되는 시간을 최소화하고 외출 시 양산, 자외선차단제를 도포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줘야 합니다.

 

점 빼고나서 관리법은 자외선차단이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태양에 노출되는 피부에 최소 SPF30의 광범위한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해줍니다. 2시간 마다 덧발라주며 회복되는 시간동안에 외출할 때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점 빼고나서 관리법 정리

 점 제거후 관리는 합병증의 위험을 최소화 하는데 중요합니다. 점 제거 시술 후 병원에서 권장되는 치료 후 관리지침을 준수하고 지속적으로 관찰하는게 중요합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